티스토리 뷰

신륵사 관광지.신륵사 입구 불이문까지 도보로 약 10분이 소요된다.

경기도 여주 신륵사는 강을 따라 위치한 사찰로 신라 진평왕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문헌사료가 없어서 창건의 유래를 확실히 알기 어려운 실정이다.

하지만 고려 우왕 2(1376)나옹선사가 입적하면서 신륵사는 유명한 절이 되었다.

봉미산에 위치한 신륵사는 남한강 상류의 여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신륵사 관광단지에서 신륵사 가는길 정원의 물레방아
봉미산에 위치한 신륵사 입구.
신륵사와 여주 8경
신륵사 가는길 비서들
신륵사 불이문
신륵사에서 방생하고 있는 모습.남한강의 아름다운 모습
신륵사 남한강변에서 이루어지는 방생의식
신륵사 내부 매점모습
신륵사 템플스테이 장독들.신륵사는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다.

신륵사 템플스테이 더 알아보기☜

 

실륵사 신검당 가는길
신륵사 다층전답 우측에 강원헌
신륵사 다층석탑 옆에서 바라본 남한강 모습
신륵사 전각 위치도. 자료=신륵사 홈페이지

신륵사 관광단지 주차장에서 신륵사 가는 길 우측 물이 흐르는 강쪽으로 내려가면 황포돛배 타는 곳이 있다.

황포돛배는 말 그대로 누런 돛을 달고 바람의 힘으로 사람과 물자를 수송하는 배인데,조선시대 여주는 남한강을 끼고 물자교역이 번성하던 상업중심도시로써 조선의 4대 나루 중 이포와 조포나루가 자리 잡고 있던 곳이다.

신륵사 관광단지 입구에서 약 500m 가다보면 우측에 황포돛배 선착장 가는길이 나온다.
황포돛단배와 레저보트 타는 곳
정박해 있는 황포돛배

신륵사 관광단지 주차장에서 신륵사 불이문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되고 현재는 주차장과 신륵사 입장료가 무료이다.

매년 10월경이 되면 신륵사 일원에서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열리는데 여주오곡나루 축제는 여주에서 생산되고 있는 각종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202310월은 여주오곡나루 축제가 1020~22일까지 신록사 일원에서 열린다.

 

여주 오곡나루축제 더 알아보기☜

 

여주 여강길 코스 안내도

여강길 1코스는 옛나루터길,2코스는 세물머리길 ,3코스는 바위늪구비길,3-1코스는 강천섬길,4코스는 5일 장터길,6코스는 왕터쌀길,7코스는 부처울습지길,8코스는 파사성길,9코스는 너른들길,9-1코스는 양촌달빛길,10코스 천년도자길,10-1코스는 싸리산길,11코스는 동학의길로 구성된 여강길은 걷기의 느린 움직임은 세상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준다.

 

 

 

여주역 경강선 환승 전철 시간표 신륵사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여주역은 경강선 전철(판교역↔여주역)의 시·종착역이다. 경강선은 수인 분당선을 환승할 수 있는 이매역,신분당선을 환승할 수 있는 판교역,그리고 충주역까지 운행하는 KTX 열차를 이용할 수

naeuri-infor23.tistory.com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