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정보

호두 효능

처음나리다18 2021. 2. 16. 05:01

호두의 모양은 사람의 뇌와 많이 닮았다.한방에서는 수험생이나 정신노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호두를 권장하고 있다.

머리가 좋아지려면 뇌 모양과 닮은 호두를 즐겨 먹어야 한다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동기상구(同氣相求) 이론으로 동물의 간이 인간의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이치와 같다.

실제로 호두에는 뇌 건강에 이로운 영양성분이 여려가지 들어 있다.

뇌세포의 구성물질 중 하나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고 호두의 칼슘·레시틴 성분은 뇌와 신경을 강화하고 불면증이나 노이로제를 완화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호두의 주요 영양성분은 알파리놀렌산,칼슘,레시틴,아르기닌,멜라토닌,비타민A,비타미B,비타민C,비타민E,단백질이 들어 있다

호두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자.

호두의 효능1,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호두에 풍부한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산화질소의 생성을 돕는데 이 기체가 혈관을 확장시킨다.

그리고 호두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멜라토닌은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다.따라서 혈관에 쌓인 유해 산소를 제거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효두의 효능2,심장에 도움이 된다.

호두를 다른 각도에서 보면 심방과 심실로 나뉜 심장이 연상된다.호두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인 알파리놀렌산이라는 지방 덕분인데 알파리놀렌산은 꽁치나 고등어 등 푸른 생선에 풍부한 DHA,EPA와 함께 오메가 3 지방 삼총사에 포함된다.

이들 삼총사는 모두 혈관 건강과 관련이 깊은 불포화 지방산이다.

호두의 효능3,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호두를 매일 한 움쿰씩 섭취하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고 혈관건강에 해로운 LDL수치는 줄어들고 혈관건가에 도움이 되는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간다.

호두의 효능4,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호두에 들어가 있는 오메가 3지방이 고등어나 연어 못지않게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견과류이다.

이외에도 호두의 효능으로는 불면증 해소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효능이 좋은 호두를 잘 고르려면 호두를 들었을 때 무게가 느껴지고 껍질이 온전한 것을 고르면 좋다.작고 구멍이 뚫인 것은 벌레 먹은 것이므로 고르지 않아야 한다.

호두는 가능한 한 껍데기가 붙어 있는 것을 사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껍데기를 깐 것은 공기 중에서 산화 되므로 캔이나 병 등 밀폐 용기에 담아서 서늘하게 보관 하여야 한다.

호두의 대표적인 영양 성분인 불포화 지방도 산화하면 과산화 지질 이라는 악당으로 변하여 맛도 떨어진다.

그리고 호두를 우유와 같이 섭취하게 되면 고소함도 배가 되지만 효과 또한 높아진다.

자기 전에 따듯한 우유한잔과 호두 3개정도를 먹으면 우유의 칼슘성분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호두의 멜라토닌 성분 덕에 수면에 도움이 되는데 호두의 오메가 3 지방은 슬픔이나 무기력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고 우유역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참고로 호두껍질을 쉽게 까려면 호두를 찌게 되면 도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손으로 호두 껍질을 제거 할 수 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 효능 영양성분  (0) 2021.02.16
귤 효능  (0) 2021.02.16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장소 일정  (0) 2021.01.30
물 건강하게 마시기 섭취량  (0) 2021.01.27
스테로이드 부작용  (0) 2021.01.26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