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 건강정보

당뇨병에 좋은 음식 두릅나물

처음나리다18 2019. 12. 11. 06:57

당뇨병은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관리를 하여야 합병증을 예방할 수가 있다.

당뇨병은 인슐린 요법과 병원의 식사 규제로도 잘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평생을 두고 치료를 해야 하는 질병이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가 두릅나물이다. 두릅나물은 뿌리나 줄기,잎 등을 말려서 상음 하면 좋다고 동의보감에 민간요법으로 기술되어 있다.

두릅나물은 당뇨병에 많은 도움이 되면서도 부작용이 없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봄철 산채요리로 먹는 두릅나물은 뿌리줄기를 약으로 쓰는데 혈당강하 작용을 하는 것은 싹에서부터 가지 ,나무껍질,, 나무껍질, 뿌리껍질까지 모두 사용하지만 주로 뿌리줄기를 이용한다.

뿌리 줄기 20그램을 물500로 20분 정도 끊여 하루 동안 나누어 마시면 당뇨병 혈당강하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두릅나물은 당뇨병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어지러운 증상에도 좋다고 한다.

감기 초기나 통증이 있는 신경통 관절염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때에는 두릅나물을 12그램으로 달여서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

또한 두릅나물은 신경을 안정시켜서 불안과 초조한 증상을 없애주고 우울증도 안정시키며 두릅나무의 독특한 향기와 쓴맛이 식욕을 증진시킨다..

동의보감 민간요법으로 당뇨병에 좋은 약초로는 칡뿌리로 즙을 내어서 한 숟가락씩 하루에 3번 나누어 복용하거나 칡뿌리와 대파 흰 뿌리를 각각 10그램을 달여서 하루에 2번 복용하면 좋다고 한다.

이외에도 당뇨병에 좋은 인삼은 하루에 9그램을 달여 하루에 3번 복용하면 좋고, 당뇨병에, 좋은 음식인 우엉은 잘게 썰어서 10그램을 달여 하루에 3번 나누어 복용하면 좋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