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알게 모르게 자주 섭취하는 음식 중에 식초가 있다.

식초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음료로 물과 희석해서 음료수처럼 마시는 경우가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칼슘 성분이 부족해지게 되는데 이때 식초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우리가. 냉면을 먹을 때 냉면에 식초를 많이 넣고 먹어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다.

식초의 효능 중에는 이와 같이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탁한 혈액을 맑게하는 작용도 있다.

식초는 혈액의 대사도 빨리 해주고 그래서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고 혈압도 떨어 뜨린다.

산성화 체질을 막아 주어 더위가 시작되는 계절에 가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식초는 지혈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다.혈액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코피 나 대변에서 출혈이 날 경우 등 혈 혈성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조직세포에 유산 단백을 억제하기 때문에 근육의 경직을 방지 할 수가 있다.

어깨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서 결릴 경우에 식초를 음식에 더 썪어서 먹으면 통증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동의보감에서 민간요법으로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또한 식초의 효능 중에 살충효과가 뛰어 나다고 한다.

어육이나 체독의 해독제로 쓰여질 뿐만 아니라 방사능에 오염된 야채도 식초로 씻으면 안전하다고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어지럽거나 머리가 띵 할 경우에 식초를 먹게 되면 산소가 헤모 그로 빈과 결하 보되는 것을 높여주기 때문에 머리를 맑게 해 주고 어지러운 증세를 없애 준다.

그뿐만 아니라 간에도 도움이 되어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한다. 아울러. 타액과 위액의 분비 작용까지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그리고 특히 당뇨병에 식초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당뇨병은 인슐린이 부족되어 혈당이 높아져 소변과 함께 당이 빠져나오는 병이다.당뇨병이 자각 증세가 나타 났을 경우에는 이미 병이 많이 진행되었다고 보면 된다.

당뇨병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전신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는데 이를 도와주는 것이 식초이다.

식초는 에너지원의 분해와 흡수를 촉진하고 탄수화물 이용률을 높이고 유해 물질을 체내에 남기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과 유기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