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 건강정보

비만에 좋은 차 음식

처음나리다18 2020. 1. 22. 08:06

 

많은 여성들의 소망 가운데 하나가 날씬해지고 싶다고 이라고 한다.

그러나 요즘은 비만이 질병으로 인식되어 체중감량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이제 여성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일이 되었다.

다이어트를 운동과 병행하여 우리가 먹는 음식과 차가 위한 비만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살이 빠지고 비만에 좋은 음식과 차에 대하여 알아보자.

배차는 간 기능을 원활히 하여 지방 축적을 줄이고 비만에 좋은 차이다.

먹는 방법은 배 껍질을 벗겨 4등분하고 심지 부분을 도려낸 후 얇게 썰어 그릇에 넣고 배가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부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2일 후에 약 10그램 정도를 컵에 담고 여기에 따끈한 물을 부어 10분쯤 우려내어 마시면 되는데 하루에 3번 식간 공복에 마시면 비만에 좋다고 한다.

그리고 율무차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고 속칭 물살이 찐 경우에 좋은데 소염, 진통에 뛰어난 작용을 하고 피로 해소와 자양 강장에도 좋다고 한다. 그리고. 기미, 주근깨, 여드름을 예방하는 미용제 이면서 비만 치료제이기도 하다.

율무차는 티가 섞여 있지 않도록 잘 골라 깨끗이 씻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 후 프ᄅᆞ이 팬에 볶어 말 폐 용기에 보관한다.

이것을 한 번에 20그램 정도 꺼내어 물 3컵으로3 끓여 반으로 졸면 찻잔에 부어서 2회 나누어 마시면 좋다.

율무차가 좋다고 하지만 임신 중에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비만에는 이온과 염소라는 두 가지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양배추 차가 비만에 의한 노폐물 축적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음식 중에 양배추가 있다.

양배추 차는 양배추를 가늘게 채 썰어 갈아서 즙을 짜내어 마시면 되는데 마시기 역겨우면 이즙을 냄비에 넣고 따끈할 정도로 살짝 데워서 하루에 3번 공복에 마시면 좋다.

양배추는 유기질 유황이 들어 있어 특이한 냄새가 나서 식초를 조금 치거나 사과즙과 같이 마시면 좋다.

비만의 원흉인 지방 세포는 혈중에 흐르는 혈당과 지방을 재료로 해서 뚱뚱해져 가는 것이므로 위유 차는 비만증에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위유는. 혈압 강하 작용을 하며 마른기침을 가라앉히기도 한다.

원유 차는 원유를 깨끗이 씻어 채반에 널어 22일 정도 바싹 말린 후에 하루에 12그램씩 물 6컵으로 은근히 끓여 반으로 줄여서 하루에 3번 마시면 된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