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지란 감각대사에 대하여 감지된 정보가 마음속에서 정보처리의 과정을 거치며 재구성도이어 만들어지는 형태나 모양,느낌,영상,관념을 의미한다.
그러면 이미지를 만드는 이미지메이킹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미지메이킹이 개인과 기업 나아가서 국가의 품격을 만드는 이미지메이킹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이미지메이킹이란 개인의 이미지 분석과 진단을 통해 직업과 개성에 맞는 바람직한 이미지 창출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상황에 맞는 대인관계 능력 및 신분과 역할에 맞는 자기표현기법 체득으로 성공적 자아실현과 자기 변화를 이룰 수 있는 과정이다.
이미지메이킹은 포장술이나 위장술이 아니라 발람직한 내면의 변화로 이루어지는 외면의 변화이다.성격이나 대인관계 문제점이 한 번에 바뀌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모습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게 되면 자신감을 얻고 활기차고 건강 해진다.
이미지메이킹의 구성요소는 개인이미지메이킹,기업이미지메이킹,국가이미지메이킹으로 구분하여 이미지가 개인과 기업, 국가에서 어떠한 역할과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알아보자.
먼저 개인 이미지메이킹은 개인의 개성과 특성파악으로 잠재력과 매력,장점을 개발하고 향상시켜 최상의 이미지로 만드는 과정으로 자신만의 고유한 이미지 구축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할수 있다.
현대는 이미지의 시대이다. 개인은 이미지메이킹을 통해 자신의 부가가치를 높임으로 타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고 원만한 인간관계 구축으로 삶의 질 또한 높일 수 있게 된다.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이다.
개인의 특별하고 독특한 이미지는 성공적인 삶을 위한 전략이며 사회가 바라는 사람은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고 내면의 가치를 외적으로 승화시킬 수 있는 이미지메이커이다.
그리고 개인 뿐 만 아니라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보여지는 기업의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태도나 행동을 유지 변경시키기 위해 기업의 이미지를 의도적으로 강조하거나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로고나 행사관리 기업의 상품과 직원들의 이미지를 종합적으로 관리 함으로써 하나의 일관된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대부분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기업의 이미지을 먼저 구매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이미지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긍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국가에도 이미지와 품격이 있다.
국가 이미지는 한 국가가 가지고 있는 유·무형 자산들에 의해 형성되는 국가 정체성의 기반이다.국가 이미지는 특정 국가에 대해 형성되는 인식의 종합으로 볼수 있고 해당국 국민들이 국내외에서 벌이는 행동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형성 되거나 그 나라의 대표적인 상품,문화,기술,정치,경제 이미지 등이 함께 맞물려 형성된다고 볼수 있다.
그런이유로 국가도 이미지 메이킹을 통하여 국가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진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회 의결 정족수 특별 정족수 (0) | 2020.05.01 |
---|---|
선거의 기본원칙 (0) | 2020.04.12 |
대기 오염 배출원 자연적 인위적 배출 (0) | 2020.02.12 |
치매 증상 대소변 환청 기억력 예방 (0) | 2020.02.05 |
매실 효능 종류 (0) | 2020.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