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 약초

처음나리다18 2019. 11. 26. 03:32

나이가 들면 기력이 떨어지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힘이 없고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한다.

물론 중 장년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도 많은 열량과 칼로리가 필요하다.

스태미나 좋은 음식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고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호두와 대추는 신경안정제 역할도 하고 원기를 돋우면 기력을 강화시킨다고 한다.

호도는 칼로리가 높고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고 호도의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있는 필수지방산이 많다.

호도차 만드는 방법은 우선 겉껍질을 벗긴 호두 반 컵을 따뜻한 물에 20분 정도 담갔다가 속 껍질을 모두 벗겨내고 깨끗이 씻은 대추 10개를 호두와 함께 삶아 물렁물렁 해지면 대추씨를 빼서 삶은 호두와 믹서기로 간다.

그런 다음에 찹쌀가루 3큰술과 합환피 약초 8그램을 물6컵으로 끊여서 4컵으로 졸인 다음 호두와 대추를 섞어서 약한 불에서 나무주걱으로 저으면서 마시기 알맞은 농도가 되면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을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구기자 약초는 비타민 A·B군·C, 칼슘, 철, 코발트 및 알칼로이드인 베타인, 배당체인, 다우 코스텔 린 등이 들어 있어서 자양강장 작용이 뛰어나다.

구기자를 이용하여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을 만드는 방법은 구기자 1200 그램을 뜨거운 물에 5분 담갔다가 건져서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숙지황 약초 200그램을 청주 350에 고루 적셔 찜통에 찐다. 구기자와 찐 숙지황을 합쳐 4500의 물로 끊여서 반으로 쫄면 짜서 건더기는 버리고 약물만 나무주걱으로 휘저으면서 걸쭉한 조청으로 만들어서 용기에 담아서 식힌 후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1일 3회,1회에 2~3 그램을 뜨거운 물에 풀어서 설탕을 넣어 마시면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이라고 동의보감 민간요법으로 소개되고 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