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현기증 어지럼증에 좋은 약초

처음나리다18 2019. 11. 26. 21:01

 

우리가 흔히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운 증상이 있을 때 다시 말해 현기증이 있을 때 좋은 약초에 대하여 알아보자.

현지증은 눈 앞이 아찔하고 정신이 흐려지는 증세를 말한다.

다시 말해서 신체가 중심을 잃거나 주변 사물들이 핑핑 도는 증상이 현기증이다.

어지럼증은 귀속에 달팽이관이 이상이 있을 때 균형감각 이상으로 균형감각을 잃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다.

또한 현기증 어지럼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급성·만성에서 나타나는 중이염이 원인이기도 하다.

어지럼증 현기증에 좋은 약초는 산사로 뇌빈혈로 나타나는 어지럼증에는 산사 약초 20그램을 물 300에 달여서 하루에 3번 나눠 복용한다.

그리고 천궁 약초는 산후에 혈액이 부족해 나타나는 두통과 어지럼증에는 쌀뜨물에 담가 말린 천궁 6그램을 무 150에 달여서 하루에 3번 끼니 사이에 복용하면 좋다고 동의보감에서 민간요법으로 기술하고 있다.

가시오갈피는 저혈압으로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 거릴 때 가시오갈피 10그램을 물에 달여 하루에 3번 나누어 복용하면 좋다.

영지는 피로로 인한 어지럼증에 영지10 그램을 물 150에 달여 12번 나눠 복용하면 된다.

저혈압으로 나타나는 어지럼증 현기증에는 오미자 약초 10그램을 물 80에 달여 13번 나눠 복용하면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당귀, 단너삼, 약초는 얼굴이 창백하고 어지럼증이 나타나고 두통과 가슴이 두근거릴 때 당귀 7그램과 단너삼 약초 17그램을 물에 달여 13번 나눠 복용하면 현기증과 어지럼증에 좋다고 한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