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백초 차가 여드름에 좋다고 하는데 삼백초에 대하여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라고 부르거나 또는 약모밀이라고 불리는 삼백 초자는 뿌리줄기가 하얗다.

또 꽃 필무렵에는 잎 세 개가 흰색을 띤다. 그리고 꽃도 흰색을 띠어서 세 가지가 모두 흰색을 띤다고 해서 삼백초라고 한다.

그런데 잎과 줄기에서는 특이하고 역겨운 독취가 난다고 한다.

삼백초의 독취는 테카노일 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 때문에 나는 것으로 이 성분이 있어야 약효가 뚜렷해지니 독취가 나더라도 사용하면 여드름에 좋다고 한다.

생잎 말린 것을 건재 약국에서 구입하여 차를 끓여 마시면 동맥경화 ,고혈압,, 고혈압, 중풍을 예방하고 변비가 심할 경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그리고 두드러기에도 좋다고 한다.

삼백초를 하루에 20 그램을 차처럼 끊여서 마시면 되는데 특히 두드러기에는 삼백초 잎을 찹쌀로 쑨 풀로 얇은 옷을 입혀 바삭바삭한 튀김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한다.

삼백초 차는 특히 여드름 고름이 생긴 여드름 이마와 턱에 많이 난 여드름 증상에 좋다.

이마와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것은 월경 불순이나 호르몬 분비의 균형이 무너 졌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이런 부위에 좋은 차가 바로 삼백초이다.

여드름은 피가 탁하고  피에 열이 많은 것을 어혈, 혈열이라고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여드름이 더 극성을 부린다.

우리 몸은 보통 세 가지 독소에 의해 질병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 세 가지 독소는 식도, 수독,그리고 혈독인데 혈독이 바로 어혈이라고 하는 혈열이다.

상추 또한 상습적으로 변비가 있는 사람들 특히 여드름이 잘 나는 사람들은 상추를 많이 먹으면 좋다고 한다. 상추는 피를 맑게 하는 정혈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다도 한다.

 상추에는 리신이나 히토신 같은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식물성 섬유도 풍부에 변비에  좋다.

참고로 여드름이 양볼에 나타나는 증상은 간 기능이 약하기 때문이다. 간에서 해독작용을 잘하지 못해서 여드름이 난다.

그리고 코 주위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것은 단 것이나 기름진 것을 많이 먹는 이유로 발생한다. 그리고 또한 여드름이 입 주의에 많이 나는 것은 비위장 소화기 기능이 약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부위에 따라 그 이유를 구분해서 대책을 세우면 좋을 것이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